[예화모음] 믿음의 어머니

728x90

#믿음의 어머니

예화모음

존 웨슬리의 어머니 수산나는 목사의 부인이자, 감리교의 어머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존 웨슬리가 다섯 살 때 수산나는 국어 교과서를 가르친 것이 아니라

창세기를 펴놓고 글자와 문자와 성경, 세 가지를 한 번에 공부시켰습니다.

 

존 웨슬리는 성경을 다섯 살 때부터 어머니를 통해 배웠습니다. 

수산나에게는 열 일곱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수산나는 그 자녀들을 키우면서

저녁마다 돌아가며 한 명씩 데리고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존 웨슬리는 목요일 저녁에 어머니와 같이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열일곱 자녀를 다 키우며 찰스 웨슬리와 존 웨슬리라는 걸출한 신앙인을 길러냈습니다. 

 

 어거스틴의 어머니, 선지자 사무엘의 어머니 등 믿음의 어머니들이 있습니다. 

 

무디는 

"내가 성취한 것 가운데 위대한 것이 있었다면,

그것은 모두 나의 어머니의 덕택이고 은혜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어머니가 되고 좋은 아버지가 된다는 것은 어렵지만 매우 훌륭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가 좋은 어머니,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